출처 : 스포츠 동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지금 우리나라에서 큰 논란이죠. 최근 열린 유벤투스 친선 경기에서 보인 비매너 행동 때문인데요. 그는 사인회에 불참하고 축구 경기에서 뛰지도 않았죠. 이로 인해 8억 상당의 위약금을 물어내야 할 상황에 처했는데요. 사실 이는 호날두 주급에 불과하다고 하죠. 

출처 : instagram @cristiano

사실 그는 우리나라로 오기 전 엄청난 돈을 버는 축구 선수답게 가족들과 럭셔리한 휴가를 보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억 소리 나는 가격의 요트를 빌리고 어마 무시한 양의 팁을 주는 등 초호화 여행이었습니다. 과연 어떤 여행이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그리스 코스타 나바리노

출처 : instagram @georginagio

호날두는 지난 6월 여자친구와 자식들과 함께 그리스 코스타 나바리노 리조트로 향했습니다. 이동하는 수단부터 럭셔리한데요. 그는 개인 비행기를 이용했습니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인 비행기로 그리스 칼라마타 공항까지 이동한 후, 헬리콥터로 갈아타고 코스타 나바리노로 향했죠. 호날두와 그의 여자친구 조지나 로드리게스 인스타그램에 비행기와 헬리콥터를 이용하는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코스타 나바리노는 그리스의 대표적인 럭셔리 휴양지입니다. 코스타 나바리노 리조트는 지중해의 “최고의 가족 휴가지”로 뽑힌 적 있고 퍼스트 클래스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하는 5성급 리조트이죠. 이곳은 골프 시설로도 유명한데요. 골프 코스와 바다와 강, 언덕이 한눈에 담기는 곳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골프형 리조트가 아니죠. 다른 시설들도 골프 시설 못지않게 훌륭하다고 하네요.

출처 : instagram @cristiano

이곳은 호날두 덕분에 유명세를 치른 곳이기도 합니다. 호날두는 이곳에서 2년 연속 휴가를 보냈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호텔 직원들에게 2만 유로, 즉 2천7백만 원 상당의 팁을 주어 큰 화제가 되었죠. 호날두가 호텔 서비스에 얼마나 만족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만큼 여기는 호날두의 최애 리조트로 애용되고 있죠.

출처 : JUVEFC.COM 트위터

또한, 호날두는 작년에 유벤투스 아넬리 회장과 여기서 미팅을 가졌는데요. 유벤투스 입단 전 미팅을 하기 위해서죠. 작년 월드컵 탈락 직후 호날두는 여기서 가족들과 휴가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축배 후 호날두는 유벤투스의 입단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프랑스 리비에라

출처 : instagram @cristiano

그리스에서 초호화 리조트 생활을 즐긴 후 호날두는 가족들과 함께 프랑스로 향했습니다. 그는 여기서 또 한 번의 스케일을 보여주는데요. 한화로 7천만 원이 넘는 돈을 내고 요트를 빌렸죠. 이 요트는 체육관과 영화관, 수영장 등을 겸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 instagram @cristiano

그는 요트를 타고 프랑스 리비에라의 풍경을 즐겼습니다. 리비에라는 지중해 연안의 프랑스 남부 해안으로 아름다운 경관과 좋은 기후로 유명하며 유럽 최고의 관광지 가운데 한 곳입니다. 부유층의 놀이터로도 알려져 있죠. 호날두는 인스타그램에 “Enjoy the view”라고 올리며 리비에라의 경관을 자랑했죠.

프랑스 니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프랑스 리비에라의 가장 아름다운 마을 7을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리비에라에는 풍경 좋은 마을들이 많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칸, 망통, 니스, 뻬용, 빌프랑슈 쉬르 메르, 앙티브, 방스가 선정되었죠. 그중 칸은 우리에게도 칸 국제 영화제로 많이 알려져 있고 니스는 모나코와 이탈리아에 근접한 도시이자 프랑스 남부 대표 마을로 유명합니다. 

출처 : instagram @cristiano

호날두는 요트에서 여자친구와 뜨겁게 키스하는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죠. 요트에서 미끄럼틀을 타며 아이들과 노는 모습을 공유하기도 했는데요. 동료 축구 선수인 미구엘 호세 파이샹 도스 산토스와도 휴가를 즐겼다고 하네요. 그의 여자친구 조지나 역시 수상 레저를 하는 모습을 인스타에 올렸습니다.

출처 : instagram @cristiano

호날두의 여행 사진을 통해 가족을 사랑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호날두는 실제로도 한국을 떠나 돌아간 후 집에 오니 좋다며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도 했죠. 물론 가족을 사랑하는 모습도 보기 좋지만 항상 열렬한 응원을 해주는 팬들도 생각하는 배려 있는 태도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