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조선일보

개그맨 이봉원과 결혼해 유쾌한 모습으로 사랑받는 개그우먼 박미선은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코미디언 부부들은 이혼한 부부가 없다. 아무도 이혼 커플 1호가 되기 싫어 그런 것 같다”라고 말이죠. 그녀의 말대로 코미디언 부부들은 사건 사고가 많은 연예계에서 유난히 좋은 금슬을 자랑하는데요. 같은 직업을 갖고 있어 서로를 이해해주는 폭도 넓고 웃음을 주는 직업이니만큼 웃을 일이 많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보기만 해도 유쾌해진다는 코미디언 부부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뷔 동기, 9년 열애까지  황제성♥박초은


출처 : instiz

센스 있는 코미디로 최근 ‘대세 개그맨’ 반열에 오른 황제성의 반쪽은 바로 박초은입니다. 배우로 알고 계신 분들도 많지만 박초은은 개그우먼으로 데뷔했죠. 동갑내기인 둘은 2007년 MBC 공채 개그맨에 함께 선발되어 데뷔했는데요. MBC ‘개그야’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당시에도 높은 인기를 얻었던 ‘그렇지요’라는 코너에서 둘의 인연은 시작됐죠. 박초은은 황제성을 위해 tvN ‘푸른 거탑 리턴즈’에 깜짝 등장해 열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출처 : 스포츠서울, 싱글 리스트

둘은 9년이라는 긴 연애 기간을 거쳐 2015년 결혼을 발표했는데요. 결혼 이후에도 데이트, 여행 등 함께하는 모습을 SNS를 통해 자주 공개하며 개그계 잉꼬부부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그러다 작년 득남하며 세 가족이 더욱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죠.

함께 오른 무대에서 프러포즈, 윤형빈♥정경미


출처 : SBS news

마찬가지로 개그맨 동기로 함께 코너에서 호흡을 맞추다 사랑에 빠진 선배 개그맨 부부가 있습니다. 바로 윤형빈과 정경미 부부죠. 이들은 개그맨 동기로 시작해 7년간 예쁜 만남을 이어오며 공동 MC 자리를 꿰차는 등 이례적인 행보를 보였습니다. 이후 함께 오른 무대 위에서 결혼을 발표했는데요. ‘개그콘서트’에서 정경미에게 프러포즈한 후 둘은 입을 맞췄고 당시 엄청난 화제가 됐었죠.

출처 : 한국일보, instagram@jung_kyoung_mi

결혼 이후 달달한 신혼 생활을 공개하다 어느새 소식이 뜸해졌는데요. 얼마 전 개그콘서트 1000회를 빛내기 위해 부부가 깜짝 등장하는가 하면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특별 MC로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여전히 ‘개그계 레전드 부부’라 불리고 있죠. 최근엔 둘 사이에 태어난 아들 준이의 근황이 공개되며 의도치 않은 오해에 휘말렸는데요. 어린 나이지만 완성형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아들의 미모 덕분에 진짜 둘의 아들이 맞다고 해명을 하는 해프닝도 있었죠.

9년간의 연애, 첫 커플링 맞춘 홍윤화♥김민기


출처 : 매일경제, instagram@kmg2604

대표 코미디언 커플에서 얼마 전 부부가 된 홍윤화와 김민기. 이들은 웃찾사 선후배로 만나 아이디어 회의를 하다 눈이 맞았다는데요. 홍윤화와 교제를 시작하자마자 결혼을 결심했다는 김민기는 꿀 떨어지는 눈빛과 사랑꾼스러운 발언으로 많은 여성 팬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결혼 전까지도 함께 ‘콩닥콩닥 민기쌤’이라는 코너를 진행하며 달달함과 웃음을 동시에 선사했죠.

출처 : 뉴스줌, 조선일보, 헤럴드 팝

이들은 9년이라는 긴 연애 기간 동안 ‘금지’시 했던 것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바로 동거와 커플링이죠. 연애 기간 동안 다양한 커플 아이템을 맞췄기에 반지만큼은 결혼 날짜에 맞추고 싶었다고 해요.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살았지만 결혼 후 느끼고 싶어 동거 역시 하지 않았죠. 결혼 후 남편의 아침밥을 차려주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는 홍윤화 덕분에 김민기는 몸무게가 9kg이나 늘었습니다. 둘은 귀여운 커플룩을 비롯해 달달한 일상을 영상으로 공유하며 많은 팬들과 소통하고 있죠.

금슬 좋아 삼신할미도 질투한다는 김원효♥심진화


출처 : 뉴스 핌

앞서 소개한 부부들과 달리 각자 다른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활동해 접점이 없었던 부부도 있습니다. 개그콘서트에서 활동했던 김원효와 웃찾사가 주 무대였던 심진화죠. 이들은 만날 접점은 없었지만 김원효의 열정적인 구애로 만나게 되었는데요. 평소 심진화에 관심이 있었던 김원효는 심진화의 연극 무대에 찾아갔고 그렇게 둘의 인연은 시작되었습니다.

출처 : 엑스포츠 뉴스, 톱스타 뉴스

본격적인 만남 이후 김원효는 경제적, 심적으로 힘들었던 심진화에게 큰 힘이 되어주었는데요. 실제로 이것이 결혼 계기가 되어 둘은 결혼에 골인했고 어느새 8년 차 부부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 18kg를 감량한 심진화의 미모가 화제 되기도 했죠. 이들은 자녀를 갖기 위해 노력했지만 잘 만들어지지 않았다며 속상함을 토로하기도 했는데요. 둘의 금슬이 너무 좋아 삼신할미가 질투한다는 주변의 이야기에 싸우는 연기를 하기도 했다며 사랑꾼 부부의 면모를 보였죠.

프러포즈만 5번? 박준형♥김지혜


출처 : 데일리 한국, msn news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훌쩍 큰 두 딸을 공개한 코미디언 부부가 있습니다. ‘갈갈이’와 ‘하니’로 사랑받았던 코미디언 부부의 원조, 박준형과 김지혜죠. 이들은 함께 코너를 짜다 사랑에 빠졌다고 하는데요. 아이디어 회의 중 고민 상담을 요청한 김지혜와 통화하던 박준형은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고백했다고 합니다. 이후 그는 매일 전화하며 구애했고 결국 둘의 만남은 이뤄졌죠.

출처 : instagram@kimjihye79

김지혜에게 화려한 프러포즈를 20번 해주겠다고 약속한 박준형의 일화가 유명한데요. 유머러스한 그답게 총 5번의 프러포즈를 했다고 해요. 물론 가볍게 지나간 프러포즈도 있었지만 김지혜는 화이트 데이에 소극장에서 정식으로 받은 프러포즈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했어요. 어느새 둘은 결혼한 지 10년이 넘었는데요. 김지혜는 홈쇼핑 쇼호스트로 박준형 역시 방송 활동을 통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박준형이 딸과 나눈 현실감 있는 SNS 대화가 화제 되기도 했어요.

“제 여자친구는..” 눈물의 수상 소감, 이은형♥강재준


출처 : tvN ‘코미디 빅 리그’

감동적인 프러포즈로 모두를 울리게 한 이은형, 강재준 부부는 사실 이은형의 구애로 인연이 시작되었는데요. 지금과 달리 과거 운동을 했던 강재준의 탄탄한 몸매와 카리스마에 반했다고 해요. 오히려 강재준은 개그에 전념하기 위해 몇 번 거절 의사를 밝혔지만 결국 이은형의 매력을 알게 됐고 둘의 만남은 이어졌죠.

출처 : allets

2011년 SBS 연예 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던 강재준은 “제 여자친구가 이은형입니다. 저 결혼할 거예요”라고 감동의 고백을 전했는데요. 당시 이은형뿐만 아니라 앉아있던 스타들 역시 눈물을 보이며 축하해줬습니다. 이후 JTBC ‘싱 포유’에 출연해 이은형을 위한 프러포즈를 준비했고 둘은 결혼에 골인했죠. 여전히 함께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코너를 진행하고 있는 둘은 찰떡 호흡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SNS를 통해 코믹스러운 일상을 공유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출처 : instagram@melong416, 다음 연예

이렇게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코미디언 부부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웃음을 주는 직업이다 보니 평소 장난기 넘쳐 보이는 그들이지만 사랑 앞에선 열정적인 모습이었어요. 긴 연애 기간을 거쳐 서로의 고충과 행복에 공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결혼 후에도 유쾌함이 넘치는 코미디언 부부들, 앞으로도 웃음이 가득한 결혼 생활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