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획사에서 아이돌 연습생을 뽑을 때 얼굴이나 실력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작은 얼굴과 늘씬한 팔다리가 바탕이 되는 신체비율. 아이돌 팬들 사에서 직캠 문화가 발달하면서춤선의 8할은 비율이라는 말까지 생겼죠. 그렇기 때문에 요즘 아이돌들은 자그마한 얼굴에 길쭉길쭉한 몸선까지 완벽한 비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출처-스타뉴스. 탑스타뉴스


그중에서도 소멸 직전일 정도로 유난히 작은 얼굴 크기로비율 깡패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여자 아이돌이 있습니다. 그녀들의 키는 대한민국 평균 키인 160cm 정도로 아담한 키지만남다른 비율로 유독 실물 깡패라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많은 이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것처럼 그녀들이 비현실적인 얼굴 크기를 가졌는지 지금부터 사진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오마이걸 유아

출처-네이트판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아이돌 중에 얼굴이 제일 작다고 소문난 오마이걸 유아입니다. 그녀 때문에 이 글을 쓴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그녀는 오마이걸 팬들뿐만 아니라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작은 얼굴로 정평이 나있을 정도로 작은 얼굴을 가지고 있죠. 한눈에 봐도 평범한 얼굴크기는 옆에가기 싫을정도로 작은 얼굴을 가진 유아

출처-네이트판


한눈에 봐도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는 걸로 보아 많은 사람들이 유아가   키를 가졌을 거라고 생각할 텐데요작은 얼굴과 곧게 뻗은  다리 덕분에 족히 170cm  보이지만 유아의 키는 160cm! 순정만화 주인공 같은 비율의 주인공 유아그녀의 실물을 처음  팬들은 넘사벽 비율에 적잖게 충격을 먹는다고 합니다.

출처-네이트판


요즘 아이돌이 아무리 비율이 좋다지만 그들 사이에서도 눈에 띄게 비율이 좋은 유아인데요. 인형같은 미모부터 여리여리한 몸매, 완벽한 비율까지 뭐하나 빠지는 게 없는 그녀에게 ‘소두돌이라는 별명이 찰떡같이 어울리죠이렇게 멋진 몸매를 가지려면 야식 같은  전혀  먹을  같지만 의외로 그녀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야식 먹기라고 합니다.

블랙핑크 제니

대세 중에 대세라 불리는 블랙핑크의 제니는 데뷔와 동시에 완벽한 외모와 타고난 패션 센스로 뭇 여성들의 워너비로 떠올랐는데요. 예쁘고 개성 있는 마스크와 특유의 분위기그리고 여리여리한 몸매까지. ‘본투비 아이돌이라는 말이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제니. 심지어 그녀는 163cm라는 크지 않은 키를 가지고 있지만 보고 있어도 믿기지 않을 만큼 작은 얼굴 때문에 실제 키보다 훨씬 더 커 보이죠.  

출처-네이트판


그녀는 완벽한 외모를 자랑하는 블랙핑크 멤버들 사이에서도 유독 작은 얼굴을 자랑합니다. 비현실적일 만큼 작은 얼굴과 쭉 뻗은  다리 때문일까요제니는 무대에서 똑같은 안무를 해도 가장 먼저 눈에 띄죠. 제니의 직찍(직접 찍은 사진) 보면 그녀의 비율이 좋단 것을 더더욱 실감할  있습니다그녀는 160대 초반에 크지 않은 키지만 완벽한 비율 덕분에 훨씬  보이죠

소멸할  같은 작은 얼굴과 늘씬늘씬한 몸매로 모델 같은 아우라를 뽐내는 제니특히 제니는 우월한 피지컬로 어떤 브랜드의 옷을 입더라도 찰떡같이 소화해 ‘인간 샤넬인간 구찌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는데요그녀는 여성들의 워너비로차세대 패션 아이콘으로 패션계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죠. 위와 같은 행사 사진만 봐도 왜 명품 브랜드들이 그녀를 사랑하는지 알 수 있겠죠?

트와이스 채영

출처-네이트판

평균 키를 웃도는 키 큰 멤버들이 많은 트와이스. 그중에서도 남다른 비율을 자랑하는 멤버가 있습니다. 바로아이돌계 공식 뼈미녀채영. 아기 사자 같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베이스 페이스와 달리 반전 비율의 주인공인데요. 떠오르는 비율 종결자 그녀는 공식 프로필상 키는 159cm. 팬들 사이에서는 158cm로 알려져 있죠.

출처-아시아투데이, 탑스타뉴스

아쉽게 160cm에 조금 못 미치는 아담한 키를 가지고 있는 트와이스 채영하지만 작은 얼굴과 긴 팔다리 덕분에 그녀의 비율은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꾸준히 언급되고 있는데요. 무대 위와 출근길 사진을 보면 채영은 아담한 키가 무색할 정도로 비현실적으로 작은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네이트판


사진을 보면 키 큰 멤버들과 함께 있으면 확실히 아담해 보이지만, 혼자 있는 전신 컷을 보면 그녀의 키가 159cm라고 누가 믿을까요? 자비 없다는 기사 사진에서까지 굴욕 하나 찾아볼 수 없는 완벽한 비율의 소유자 채영. 작은 물병이 그녀 얼굴옆에 있으니 더 커보이는 느낌인데요그녀의 넘사벽 비율 덕인지 남다른 댄스 실력과 춤성을 가진 트와이스 멤버들 중에서도 유독 그녀의 춤선을 좋아하는 팬들이 많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