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연기력과 뛰어난 영어 실력으로 할리우드에 진출해 ‘어벤저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출연한 배우 수현. 그녀는 작년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에 출연하며 할리우드 배우로서의 확실한 입지를 다졌는데요. 연기력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을 뽐내며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그녀가 22일, 열애 사실을 빠르게 인정했는데요. 그녀가 사랑에 빠진 사람은 할리우드 배우도, 모델도 아닌 한 스타트업의 한국 대표였습니다. 대체 누구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세계 1위 공유 오피스, 위워크 한국 대표


출처 : instagram@mjshampine, etnews

수현의 반쪽은 바로 매튜 샴파인이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세계 1위 공유 오피스 위워크의 한국 대표 차민근입니다. 위워크는 미국에서 스타트업으로 출발해 전 세계로 확장되고 있는 공유 오피스 서비스 회사인데요. 설립 8년 만에 기업 가치가 20조 원에 육박하며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승승장구 중인데요. 얼마 전 19번째 지점을 오픈하며 대형 건물들의 공실률을 해결해주는 데 큰 몫을 하고 있죠.

위워크 초기 멤버, 아시아 진출 이끌어


출처 : u.s. embassy&consulate in korea

수현 보다 3살 연상인 차민근은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바로 미국에 입양되었는데요. 입양된 후 미국의 한 주립대에서 컴퓨터 공학을 공부했고 대학 졸업 후 벤츠 미국지사 프로그래머로도 활동할 정도로 능력 있었습니다. 현재는 위워크의 한국 대표 자리를 맡고 있지만 과거 위워크 초기 멤버로 시작했는데요. 위워크의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진출을 이끌며 본인의 역량을 확실히 입증했죠.

출처 : etnews, 비즈와치, bloter

차 대표는 아시아 국가들 중에서도 한국 진출을 강력히 요청했다고 알려졌는데요. 실제로 위워크는 국내에서 차민근 대표의 진두지휘 아래 두 달에 한 지점을 오픈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종로타워, 서울 스퀘어 등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었던 건물들에 위워크 간판이 달리기 시작했고 서울 도심에만 10여 개의 지점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죠.

“이때부터?” 전참시에 등장한 위워크 본사


출처 : 동아일보

수현과 차민근의 열애 사실이 알려지자 과거 수현이 출연했던 ‘전지적 참견 시점’에 등장했던 한 회의실이 재조명되었는데요. 알고 보니 당시 수현이 사용했던 회의실은 위워크의 뉴욕 본사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이외에도 과거 위워크 행사에 MC로 등장했던 수현을 언급하며 누리꾼들은 “이때부터 둘의 인연이 시작된 것 같다”, “위워크 행사에 수현이 왜 등장했나 했더니..”라는 여러가지 추측을 드러냈죠.

‘#럽스타그램’ 둘의 연결 고리, 애완견과 미국 생활


출처 : instagram@mjshampine, @claudiashkim

빠르게 열애 사실을 인정한 만큼 둘은 전부터 교제 사실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서로의 SNS 계정을 팔로우 하고 있고 수현은 남자친구의 애완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기도 했죠. 둘은 모두 애완견을 키우고 있을 뿐 아니라 미국에서 오래 생활했다는 공통점이 있어 대화가 더욱 잘 통했을 것 같습니다.

“지인 결혼식에도 함께” 당당히 열애 중


출처 : instagram@mjshampine, @claudiashkim

친구로 지내다 올해 봄 연인으로 발전했다는 두 사람은 서로의 가족들과도 이미 인사를 나눴다고 하는데요. 주변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반려견들과 함께 데이트를 즐긴다고 한 연예계 관계자가 밝히기도 했죠. 최근 지인 결혼식에도 동행하며 서로의 존재를 당당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둘은 연탄 봉사를 함께 하기도 했어요. 수현의 소속사 역시 “서로에 대한 신뢰로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 두 사람의 좋은 만남을 따뜻한 시선과 응원으로 지켜봐 달라”라고 입장을 밝혔죠.

차민근 대표에 못지않게 다방면에서 재능을 보이는 수현 역시 이화여대 국제학부를 졸업했고 토익 만점이라는 기록을 갖고 있는 수재입니다. 할리우드에 진출하며 완벽한 영어 실력을 보이기도 했죠.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이후 그녀의 근황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현재 그녀는 배우 박해수와 함께 드라마 ‘키마이라’를 촬영하며 3년 만에 안방극장 복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 instagram@mjshampine, @claudiashkim

이렇게 당당히 열애를 공개한 두 선남선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서로에 대한 배려와 둘만의 사랑이 돋보였습니다. 각자의 영역에서 활약하며 마음 맞는 인연까지 만나게 된 이들은 앞으로 더욱 승승장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배우 수현과 차민근 대표가 보여줄 행보가 더욱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