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먹고 많이 움직여라” 모두가 아는 다이어트의 원리입니다. 하지만 이 단순한 원리를 지키기는 쉽지 않죠. 특히 연예인들은 보이는 직업이다 보니 운동과 식단 관리 등 혹독한 관리가 일상입니다. 대부분의 연예인들은 몸매 관리가 일상이지만 빠르게 보디라인을 완성해야 하거나, 급격히 늘어난 살로 힘들어진 이들은 단순 운동과 식단 관리 이외의 방법을 찾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예인들이 슬림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시도하는 특별한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강남, 유재환.. 화제의 다이어트


출처 : bs 투데이, instagrma@sound789

쥬비스는 요즘 가장 핫한 다이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유재환, 강남 등 과거보다 급격히 체중이 불어난 스타들을 다시 예전 모습으로 돌아가게 해준 다이어트 업체인데요. 이들 외에도 가수 천명훈, 노유민, 다나 등이 효과를 봐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쥬비스 다이어트의 경우 개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는데요.

출처 : instagram@reveramess_, edaily

일부 후기를 보면 인바디 검사와 스트레스 체크 등을 통해 신체를 분석하고 개인에 맞는 운동과 식단, 시술 및 관리가 이뤄진다고 해요. 스타들의 확실한 전후 차이가 공개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죠.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과 식단을 꾸준히 병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고 관리에 소홀해지면 다시 요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동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라인, 보톡스


출처 : mbc ‘나 혼자 산다’

근육을 축소시키는 보톡스는 울퉁불퉁한 근육으로 고민이신 분들이 선택하는 시술입니다. 기존 근육의 크기를 작게 해 매끈한 라인을 만들어주는데요. 보통 운동이나 식단 조절로 관리가 힘든 부위의 근육들이 보톡스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출처: 텐아시아, 톱스타 뉴스

하이힐을 신었을 때 튀어나오는 종아리 부위, 승모근 등 근육이 도드라져 보이는 곳에 맞는 분들이 많죠.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효과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난 뒤 볼 수 있기 때문에 컴백이나 활동 직전보단 그 이전에 준비한다고 해요.

조금만 운동해도 강력한 효과, EMS 트레이닝


출처 : 패션앤

단순히 힘든 운동을 하는 것보다 3~4배의 운동 효과를 가져온다는 EMS 트레이닝은 많은 연예인들이 시도하고 있는데요. 구부정한 자세를 곧게 펴줄 수 있어 남자 아이돌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알려졌죠. 저주파를 통해 근육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주고 근육을 수축시키는 원리인데요. 실제 근육이 움직이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갖게 되는 셈입니다. 그래서 EMS 전문 슈트를 착용하고 운동하면 훨씬 높은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죠.

‘걸그룹 주사’, 빼기 힘든 살은 지방분해주사


출처 : 조선비즈, 아시아뉴스 통신

유튜버 닥터 스키니 최보윤은 걸그룹 멤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시술 중 하나로 지방분해주사를 언급했습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빼기 힘든 군살을 주사로 정리한다고 하는데요. 지방 분해 주사의 경우 원하는 부위에 약물이나 가스를 주입해 셀룰라이트를 녹이고 지방 조직을 수축시켜 해당 부위의 지방 감량을 촉진시키는 원리입니다. 가장 많이 하는 부위는 팔뚝살과 허벅지 안쪽이며 타이트한 의상들을 주로 착용하는 아이돌들에게 인기가 높죠.

설리가 애용한다는 냉각 사우나, 크라이오



작년 설리가 공개한 영상으로 화제가 된 다이어트 방법은 바로 냉각 사우나, 크라이오입니다. 설리는 “영하 140도까지 가본 사람, 나”라며 냉각 사우나를 소개했는데요. 크라이오에는 영하 110~130도 이하의 극한 환경을 경험한 신체가 본래의 상태로 돌아올 때 소모되는 칼로리와 세포 재생의 원리가 적용되었습니다. 소요 시간 역시 2~3분으로 짧지만 어느 정도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 화제가 됐었죠.

살은 빠져도 부종은 남아있다, 체외 충격파


출처 : 차이나 포커스, 위키트리

체외 충격파는 통증 부위에 강한 충격파를 전달해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치료법으로 근골격계 질환 치료에 활용되는데요. 이외에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종으로 고민하는 연예인들이 선택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체 쪽 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아무리 운동을 해도 부종이 생겨 붓기가 남아있는데요. 순환이 되지 않는 부위나 체중을 감량해도 남아있는 붓기를 체외 충격파로 혈액 순환을 시켜 부종을 제거하는 것이죠.

급격한 다이어트, 시술 부작용은 없을까?



단순한 운동이나 식단 관리 이외에도 몸매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본 사례들이 많아 혹하진 않으셨나요? 사실 이런 방법들이 확실한 효과를 보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보톡스의 경우 인위적으로 근육의 크기를 축소시키기 때문에 건강에 꼭 필요한 근육이 손실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깨 건강에 치명적인 것이 바로 승모근 보톡스라고 알려졌죠.

출처 : soda, mbc 뉴스, 중앙일보

이외에도 EMS 역시 치료 목적이 아닌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장기간 사용한다면 몸 밖에서 계속해 전기를 보내는 셈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목이나 심장, 머리 부근에 이용한다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이외에 인위적으로 신체를 변형시켜 라인을 만드는 시술들에는 주의가 필요하겠죠.

사실 연예인들은 보이는 직업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쓰며 관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부작용이나 위험을 감수하고 시술을 선택하는 이유 역시 이와 관련 있을 것 같은데요. 다이어트는 시작과 끝이 정해져 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면 평생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죠. 시술 역시 개인의 선택입니다만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사로 건강을 챙기면서 몸매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