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시험 도전하는 킴카다시안
잘못된 사법 시스템 고치겠다 선언
법조계 집안 영향

fashionn ,instagram@kimkardashian

볼륨감 있는 몸매와 파격적인 노출로 유명해진 셀럽이자 칸예 웨스트의 부인으로 유명한 킴 카다시안. 배우도 가수도 아니지만 어딜 가나 화제를 몰고 오는 그녀는 향수 등 뷰티 관련 사업을 벌이며 1억 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그녀는 돌연 변호사가 되겠다고 선언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갑자기 킴 카다시안은 변호사의 꿈을 갖게 된 것일까요?

잘못된 사법 시스템, 내가 고칠래

twitter@mic, washington post

킴 카다시안이 처음으로 법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앨리스 마리 존슨이라는 무기수 때문인데요. 존슨은 ‘비폭력 마약 사범’이었지만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카다시안은 존슨이 코카인을 운반 하다 적발되었지만 초범인 점, 또 범행 과정에서 폭력이 없었기 때문에 종신형이 불합리하다 생각했죠. 카다시안은 결국 백악관 방문 당시 형사사법제도의 개혁을 언급하며 존슨은 충분한 죗값을 치렀다며 석방을 주장합니다.

the daily best

그 결과 백악관에서 ‘잘못된 사법 시스템’의 희생자라며 존슨의 형을 줄여주는 일이 일어나죠. 그 사건 이후 카다시안은 사법 시스템은 너무 어렵고 불합리하다며 이를 고치기 위해서 공부를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어요. 실제로 형사 사법 개혁을 위한 단체에서 꾸준히 일해오기도 했죠. 그녀는 백악관에서의 일화를 단순히 한 사람의 일이 아니라며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싶다고 했어요.

알고보니 법조계 집안?

the national

변호사가 되겠다는 당찬 그녀의 꿈은 아버지의 영향도 있다고 하는데요. 카다시안의 아버지 로버트 카다시안은 유명 변호사입니다. 로버트 카다시안은 과거 강도 및 납치 혐의로 미국 풋볼스타 OJ 심슨이 유죄 선고를 받아 복역 중에 있다 무죄 평결을 받는데 활약을 했는데요. 당시 인종차별, 증거주의 판단 등 다양한 문제가 제기되었던 사건이라 화제가 되었습니다. 킴 카다시안의 도전 역시 변호사 아버지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고졸 카다시안이 변호사가 되려면?

instagram@kimkardashian, metro

보통 미국 로스쿨 입학을 위해선 학사 학위가 필수인데요. 그녀는 현재 대학 졸업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변호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또 있었죠. 미국 일부 지역에서는 학사 학위가 없어도 로펌에서 4년간 일해 경력을 쌓으면 변호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현재 샌프란시스코의 로펌에 인턴으로 재직 중이죠. 4년 후 2022년 변호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삶이 지옥이었던 소녀 구해내

puntual.cl, newsnack

킴 카다시안이 구해낸 사람은 존슨뿐만이 아니었는데요. 2017년 성매매 업소에서 업주에게 매일 같이 육체적, 언어적 학대를 겪었던 16살의 소녀 브라운은 고객이자 경찰이었던 한 남자를 총으로 쏴 살해합니다. 그렇게 1급 살인죄로 기소된 브라운은 종신형을 선고받게 되었죠. 이 사실을 알게 된 킴 카다시안은 직접 개인 변호사까지 동원하며 SNS에서도 소녀의 상황에 대해 공유하며 부조리함을 알리는데 힘썼습니다. 실제로 이 사건은 리한나 등의 유명 가수들도 관심을 가진 사건이었죠.

등장부터 이슈 가득했던 그녀

the source

현재 1억 3천 명에 달하는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였던 카다시안이 처음부터 이런 사법계와 뷰티 쪽으로 유명세를 얻었던 것은 아닙니다. 원조 셀럽 패리스 힐튼을 자주 따라다니며 좋지 않은 별명을 얻는가 하면 과거 사생활이 담긴 동영상의 논란이 되어 이슈가 되며 유명세를 얻은 것이죠. 그녀는 좋지 않은 논란을 이용해 유명세를 얻었고 당당한 모습으로 현재는 뷰티, 패션업계에서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harper’s bazaar, youtube lifetime

이슈메이커는 킴 카다시안뿐만이 아닌데요. 카다시안의 가족들은 전부 셀럽입니다. 뷰티 사업으로 크게 성공한 카일리 제너 역시 킴 카다시안의 동생이죠. 슈퍼 모델 켄달 제너 역시 모두 카다시안 패밀리인데요. 셀럽 가족답게 일상을 TV 프로그램을 통해 낱낱이 공개하면서 솔직한 모습과 한국에선 상상할 수 없는 스케일에 보는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모두에게 이목을 끌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역시 가족력이 아닐까요?

instagram@kimkardashian

이렇게 카다시안의 또 다른 도전이 시작된 듯한데요. 각종 논란에 자주 휩싸이는 그녀지만 사회에 희생하는 이들을 위해 형사 사법 제도를 바꾸겠다는 일념 하에 로펌 인턴 생활을 하고 있는 건 대단한 것 같습니다. 4년 후, 화제의 그녀는 변호사로 변신해 우리를 또 놀라게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