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SBS ‘본격 연예 한밤’
연애 소식만큼이나 결혼 소식은 항상 뜨거운 것 같습니다. 누군가의 열애 혹은 결혼 소식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거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줄곧 언급되곤 하니까요. 하지만 한쪽은 연예인, 한쪽은 일반인임에도 화제가 된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동생이 너무 유명한 스타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출처 – 권다미 instagram @DAMIKWON_

‘OO의 남자’, ‘OO의 여자’뿐 아니라 유명한 동생의 이름때문에 ‘OO의 누나’로서 화제가 된 것이죠. 상대 역시 배우였으니 더욱 그랬죠. 그래서 새삼 화제가 됐던 주인공은 바로 지드래곤의 누나 권다미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권다미씨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출처 – 중앙시사매거진

권다미씨는 일반인이긴 하지만 주목받는 인플루언서이자 화제의 일반인입니다. 유명 패션 사업가로 2ㅣ난 2014년 패션 브랜드 레어마켓 론칭 이후 줄곧 사업가로서의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2017년에는 영국 매체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 BOF)’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패션인 500인’에 꼽히기도 했습니다.

출처 – 권다미 instagram @DAMIKWON_

패션에 크게 관심 없거나 연예인 외에는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지드래곤 누나’로 알려져 있기도 하죠. 동생 지드래곤이 아이돌 그룹 ‘빅뱅’의 멤버이자 리더, 프로듀서로서 내는 음원마다 화제를 몰고 오는 주인공인만큼 그의 가족 역시 주목받았고, 인플루언서로서 어느정도 공개된 일반인인만큼 더 알려지고 화제가 된 것이죠.

출처 – 권다미 instagram @DAMIKWON_

이렇게 사업가이자 인스타 인플루언서, 지드래곤 누나 등 다양한 수식어로 알려져있는 권다미씨인만큼 인스타그램 역시 팔로워가 많았습니다. 권다미씨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는 약 45만 5천 명의 팔로워를, 자신의 패션 브랜드인 ‘레어마켓’ 공식 계정에는 약 14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었죠.

출처 – 채널A ‘풍문으로 들었소’

그러나 일단은 방송에 자주 출연하는 사람들만큼 알려진 것은 아니고 아는 사람은 아는 정도였는데요. 아무래도 열애설과 결혼설 이후 더 자주 언급됐습니다. 올해 다시 주목 받은 것은 6월 열애설과 열애 인정 후였습니다.

출처 – 텐아시아 / 비즈니스 오브 패션

당시 배우 김민준과 권다미씨가 김민준 소속사 가족이엔티는 공식입장을 통해 두 사람의 열애를 인정했는데요. 공식입장에서 “두 사람이 열애 중인 것이 맞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아직 결혼을 논하기에는 이른 단계”라는 말도 전했죠. 두 사람의 나이가 적지 않은 만큼 같이 돌던 결혼설에 대한 입장으로 보였습니다.

출처 – 권다미 instagram @DAMIKWON_

게다가 지드래곤이 군대에 가 있는 현재까지도 이슈는 탑급이었으니까요. 지드래곤이라는 말이 붙은 수식어가 더욱 강해지면서 커뮤니티 등에는 줄곧 그녀의 이름이 올랐습니다. 결혼 상대도 유명 배우이니 더했죠. 그리고 공개 열애 약 4개월만에 배우 김민준과의 결혼 소식까지 전해지며 많은 축하를 받았습니다.

출처 – 스포티비뉴스

배우 김민준과 권다미의 결혼 소식은 이달(9월) 10일 전해졌는데요. 김민준의 결혼으로도 화제가 됐지만 동시에 그 상대에게도 관심이 쏠렸습니다. 기사 제목에서 찾아볼 수 있듯 그 상대가 ‘지드래곤의 누나’였기 때문에 더 했죠. 동생인 지드래곤이 예나 지금이나 핫한 스타였던만큼 더 주목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배우 김민준이 지드래곤의 누나 권다미씨와 10월초 결혼 예정이라는 소식을 한 매체가 전하면서 이슈가 됐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 KBS2

배우 김민준은 패션모델 출신 배우인데요. 과거 드라마 ‘다모’, ‘신분을 숨겨라’, ‘친애하는 당신에게’ 등에 출연했습니다. 또 영화 ‘타짜’, ‘톱스타’ 등에도 출연하는 등 필모그래피를 차근차근 쌓아온 배우죠. 배우 활동을 기반으로 DJ 등 다른 분야에서도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김민준은 1976년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36세로 알려진 권다미씨와는 8살 차이죠.

출처 – 머니투데이 / 권다미 instagram @DAMIKWON_

지난 6월 배우 김민준과 권다미씨는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약 3개월만에 결혼 소식을 전해 많은 축하와 주목을 받았죠. 어느새 9월 막바지, 두사람은 현재 다가오는 10월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요. 결혼식과 앞으로의 부부 생활이 성공적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