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hankyung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을 뽑는 대회가 있습니다. 현재 연예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들 중에서도 미스코리아 출신이 많은데요. 특히 <극한 직업>, <열혈 사제>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연기력을 뽐내고 있는 이하늬 역시 미스 유니버스 4위에 오르기도 했죠. 이처럼 세계에서 주최하는 대회에서 우승하는 건 여간 쉬운 일이 아니라, 출전만으로도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newstopia

대부분 미스코리아, 미스 유니버스에 대해서만 알고 있지만, 미스터 코리아처럼 세계에서 가장 멋진 남성을 뽑는 대회도 존재합니다. 다른 대회와 마찬가지로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우승을 거머쥐기란 쉽지 않죠. 그런데 당당히 1위를 거머쥐며 세상을 알린 이들이 있습니다. 세계 미남 대회에서 우승한 자랑스러운 한국인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 최초 머슬마니아 1위, 양호석

출처:xportsnews, maxq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피트니스 대회를 꿈꾸곤 합니다. 머슬마니아는 가장 널리 알려진 피트니스 대회로, 레이양, 최설화 등 유명 피트니스 모델을 발굴해내기도 했죠. 이렇게 국내 대회에서 상위 성적에 오르게 되면, 세계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양호석은 2015년 머슬마니아 세계 대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죠.

출처:Instagram @hosuk_jae_yang

그는 스포츠 모델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하며, 진정한 몸짱으로 거듭났는데요. 뒤이어 2017년 열린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유니버스 위크 엔드 스포츠 모델 남자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머슬마니아 세계 대회에서 2연패를 차지한 건 최초였죠. 그는 각종 브랜드 모델은 물론 피트니스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출처:busan.com, Instagram @hosuk_jae_yang

그러나 올해 4월 새로운 논란으로 다시 한 번 이름을 알렸는데요. 전 피겨 선수 차오름을 폭행했다는 사실이 드러나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그는 바람, 불륜 등 차오름 선수의 폭로로 한순간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되었죠. 아직 조사가 진행되는 와중에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한다는 포부를 밝혀 더욱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60개국 사이서 빛나는 외모, 이승환

출처:hankyung, Instagram @2sh____

수려한 외모는 물론 지, 덕, 체를 모두 갖춘 남성을 선발하는 미스터 인터내셔널. 특히 미스터 인터내셔널 대회는 세계 3대 미남 대회로 꼽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2017년 개최한 미스터 인터내셔널에서 참가자 이승환이 한국인 최초로 우승하게 되었죠. 생활체육학과를 전공한 그는 평소 보디빌딩 대회에 관심이 있어, 자연스레 미남 대회에도 눈길이 갔다고 합니다.

출처:sportsseoul

미스터 인터내셔널에 참가하기 위해선 먼저 한국 대회에서 우승을 해야 하는데요. 그는 대회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가 없어 집에서 찍은 사진을 제출했다고 합니다. 평소 운동을 꾸준히 했기 때문에 참가를 위해 별다른 운동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죠. 그러나 운이 좋게도 우승을 차지했고, 세계 대회에까지 출전해 당당히 1위를 거머쥡니다.

출처:Instagram @2sh___, 숙현한복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리다 보니, 이전과 달리 준비도 철저히 했다고 하는데요. 이승환은 체중 감량과 제스처·표정 연습을 거듭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갔습니다. 그는 우승 후 SNS를 통해 “정말 행복하다. 세계를 누비며 활동할 예정이니, 잘 지켜봐 달라”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습니다.

올해도 세계 미남 탄생, 김종우

출처:misterglobal

지난달 26일에서 29일에 열린 미스터 글로벌 대회에서도 또 한 명의 한국 우승자가 탄생했습니다. 이 대회는 미스터 인터내셔널과 함께 미남 대회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데요. 이승환의 뒤를 이어 다시 한 번 메이저 미남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한국을 널리 알리게 되었습니다.

출처:facebook @OfficialMisterGlobal

미스터 글로벌 2019 우승자 김종우는 운동으로 다져진 근육질 몸매를 자랑했죠. 그는 튀니지, 스페인, 스위스, 도미니카공화국을 제치고 1위에 오르며 기쁨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지난 1년간 대회를 위해 준비했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죠. 김종우는 유명 대기업 광고 촬영과 태국 방송 출연 및 다양한 인터뷰에 참여하며 바쁜 일주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출처:sportsseoul, 숙현한복

세계 각국의 몸짱과 미남이 출전하는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한국인들. 특히 미남 대회의 경우 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지식과 덕까지 겸비해야 하기 때문에 쉽게 도전하기 어렵죠. 피나는 노력으로 세계에 한국을 알린 그들이 그저 자랑스러울 뿐입니다. 앞으로도 챔피언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