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 김예진씨 instagram @yejinkkk
사람들에게 소위 대박이라고 할만한 금액, ‘부자됐다’라고 할만한 금액은 어느정도일까요? 사람마다 다르지만 연 매출이 억대만 돼도 놀라곤 합니다. 특히 10여 년 전이라면 말이죠. 매출이 곧 수익은 아니지만 매출이 많을 수록 순수익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방송에 종종 인생 역전처럼 자수성가로 연 매출 N억 찍은 어린, 젊은 CEO들 이야기가 나오곤 했는데요. 오늘은 그중 과거 4억 소녀라고 불렸던 김예진씨의 근황을 알아볼까합니다.


출처 – 아트뉴스 / 인터넷 쇼핑몰 ‘립합’ – 온라인 커뮤니티2003년 김예진씨는 ‘4억 소녀’라는 명칭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됩니다. 한 방송사의 방송 때문이었죠. 당시에는 지금처럼 인터넷 쇼핑몰이 활성화되어 있던 시기가 아니었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 CEO로서의 성공이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출처 – 인터넷 쇼핑몰 ‘립합’

김예진씨는 ‘립합’이라는 쇼핑몰 CEO로 과거 연 매출 억대를 기록하며 놀라움을 샀는데요. 당시 그녀의 나이가 고작 19살이었기때문에 더욱 놀라웠습니다. 억대 연봉을 꿈꾸는 사람이 많지만 어린 나이에 이루기 힘든 수치이긴 하니까요. 어린 나이에 사업을 시작해 성공한 그녀의 이야기에 방송사 등이 눈여겨봤던 것 같습니다.

출처 – 패션N ‘스타일 배틀로얄 TOP CEO’

하지만 이런 타이틀이 독이 됐는지, 각종 루머에 시달리기도 했습니다. ‘명품만 밝히는 된장녀’라는 소문부터 ‘노출 마케팅 논란’ 등이었죠. 게다가 언론들도 ‘4억’에 포커스를 맞춰 그녀의 이야기를 보도하다보니 부정적인 여론이 더욱 들끓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실제로 자신의 쇼핑몰 옷만 입는다고 밝혔고, 이렇게 나오는 말들을 넘기며 더한 성공을 거두어냈다고 하죠.

출처 – 패션N ‘스위트룸’ / 김예진씨 instagram @yejinkkk

처음 김예진씨가 쇼핑몰을 시작하게 된 것은 고등학교 때 선생님의 권유때문이었다는데요. 이렇게 시작한 쇼핑몰은 4억을 넘어 50억까지 찍었었다고 합니다. 2010년 패션N ‘스타일 배틀로얄 TOP CEO’에 출연한 김예진씨는 연 매출이 50억이 넘는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죠. 그리고 지금까지도 쇼핑몰을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 김예진씨 instagram @yejinkkk

그렇다면 현재 2019년 김예진씨는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지금은 인스타그램 등 SNS가 유명해졌고 SNS 인플루언서들이 많아졌는데요. 이 트렌드에 맞춰 그녀도 인스타그램으로 일상을 전하고 있었습니다. 팔로워도 10만이 넘는 셀럽이었죠.

출처 – 김예진씨 instagram @yejinkkk

김예진씨는 일상을 전하면서 남편과의 사진, 이야기 등을 많이 올렸는데요. 3살 차이가 난다는 남편과 달달한 일상을 뽐내며 사업뿐 아니라 사랑까지 잡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남편이 이상형이라고 언급하기도 하고 남편과의 사진 등을 올리면서 30대 중반인 지금까지도 행복한 일상을 전했죠.

출처 – 김예진씨 instagram @yejinkkk

그리고 CEO답게 립합 언급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평소 패션을 올리면서, 일상 사진 속 옷을 올리면서 #립합이라는 태그는 항상 달고 있었죠. 과거에 말한 것처럼 자신부터 자신의 쇼핑몰 옷을 입으며 자체 홍보 효과를 누리기도 하는 듯 보였습니다.

출처 – 김예진씨 instagram @yejinkkk

미국 패션 뷰티 관련 행사에 ‘립합’이 참여하기로 했다며, 관련 행사를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다른 셀럽들과의 사진, 셀럽들의 인증샷 등 점차 범위를 확장해나가고 있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과거 국내에서 억대 매출을 올리며 승승장구하던 그녀는 점차 시장을 확대하며 사업가로서 점차 나아가고 있는 것이었죠.

출처 – 김예진씨 instagram @yejinkkk

그런가하면 반려견을 기르는 애견인으로서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그녀의 인스타그램 피드 속에는 강아지가 등장하곤 했는데요. 김예진씨는 매번 #개스타그램이라는 태그를 달며 자신의 반려견 사진을 올렸습니다. #김갈치라는 태그도 함께였는데요. 강아지의 귀여운 사진들에 많은 사람들은 너무 귀엽다고 댓글을 달곤 했습니다.

출처 – 김예진씨 instagram @yejinkkk

김예진씨는 최근 쇼핑몰 립합 이벤트를 열어 명품 등을 선보이기도 했었습니다. 이처럼 사업가로서의 모습과 사랑꾼으로서의 모습, 패셔너블한 일상을 모두 볼 수 있는 것이 그녀의 인스타그램이었죠. 역시 어린 나이에 4억, 50억을 벌어들일만큼 패기도, 도전의식도, 사업가로서의 수완도 있던 그녀인만큼 지금도 너무 부러운 일상을 자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다 잡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