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내일부터를 달고 사는 현대인들이 많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이어트를 평생 숙제로 달고 살기 때문인데요. 식이 조절도 해보고 운동도 해보지만 작심삼일이 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다짐해도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기도 힘들고, 3개월 이상 등록한 운동도 일주일도 채 가지 않아 성공하기가 어렵습니다.

@yonhap

그런데 일반인에게는 이렇게 힘든 다이어트를 단기간 동안 성공하는 이들이 있는데요. 바로 연예인들입니다. 이따금 한번씩 화제가 되는 그들의 ‘20kg 감량’과 같은 다이어트 성공 소식은 부러움을 자아내는데요. 그들은 대체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길래 그렇게 쉽게 성공할까요?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소라, 발레 다이어트


@SBS/@강소라 instagram

배우 강소라는 데뷔 전 몸무게가 70kg 이상으로 통통한 체격의 소유자였습니다. 그녀가 전한 다이어트 비법은 식단과 운동으로 가장 기본적이고 유명한 기본 원리인데요. 하루 식단이 공개되면서 놀라움을 자아냈는데요. 아침에는 요거트, 사과와 같은 과일, 견과류 조금을, 점심은 한식 위주의 식사 소량을, 저녁은 닭가슴살 1조각과 야채샐러드만을 먹은 것입니다.

@강소라 instagram

그녀는 가끔 배고플때는 고구마와 견과류 조금을 간식으로 먹기는 했지만 야식은 일절 끊었다고 밝혔는데요. 이런 저칼로리 식단을 유지하면서 운동도 꾸준히 지속했죠. 특히 공복에 운동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전했는데요. 그녀가 꾸준히 지속해온 발레를 날씬하면서도 건강한 몸매 유지 비결로 뽑았죠.

유재환, 4개월만에 32kg 감량


@Juvis

유재환은 4개월만에 무려 32kg를 감량하고 날카로운 턱선을 자랑해 최근 화제가 된 인물이죠. 후덕하고 동글동글하던 얼굴은 사라지고 뚜렷해진 이목구비를 드러내 대중들의 관심을 한 눈에 받았는데요. 그의 비결은 컨선팅 업체였습니다. 일대일 다이어트 컨설팅을 진행한 그는 개개인의 체형과 건강, 다이어트 기간, 목표 몸무게 등을 분석해 적합한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Juvis/@유재환 instagram

식단 관리뿐만아니라 기기를 이용한 관리,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한 멘탈 코칭 및 트레이닝까지 전문적으로 받은 그는 세 끼를 모두 먹으면서도 단기간 동안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죠. 이 프로그램에는 감량 후 유지 관리 프로그램, 요요 관리 프로그램까지도 따로 준비되어 있기에 앞으로의 성공적인 유지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수진, 리듬 체조 배역 위해


@MBC 역도요정 김복주/@경수진 instagram

‘역도 요정’으로 유명한 배우 경수진은 배역을 위해 피나는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드라마에서 체조 유망주 역을 맡은 그녀는 이에 적합한 몸매를 위해 하루 8시간씩 운동하는 엄청난 운동량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해데뷔 후 최저 몸무게를 달성했죠. 그녀는 식단 관리는 단백질 위주로 진행하였으며, 대회 날에는 위가 커지면 안되기에 초콜릿만 먹는다는 말에 운동복을 입는 날에는 똑같이 초콜릿만 먹는 식이 조절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박보람, ‘예뻐졌다’


@joongboo

‘예뻐졌다’ 노래와 함께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으로 돌아온 박보람은 슈퍼스타 K 출연 당시만 해도 통통한 몸매였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 철저한 식단 관리를 진행했습니다. 아침 8시에 토마토 1개, 고구마 1개, 닭가슴살 1조각, 드레싱 없는 야채샐러드를, 12시에 닭가슴살 샐러드와 다이어트 음료를, 3시에 바나나 1개, 계란 흰자 3개, 노른자 1개를, 6시에 고구마 1개, 닭가슴살 1조각과 야채를, 9시에는 바나나 1개, 계란 흰자 2개, 노른자 1개와 호두 3알을 먹었죠.

@SBS

다른 이들과는 달리 늦은 시간까지,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모두 초저칼로 식단으로 허기짐을 느끼지 않기 위해 체계적으로 조금씩 자주 먹는 방식을 취한 것입니다. 또한 이 식이요법과 함께 매일 정해진 시간에 트레이닝, 킥복싱, 크로스핏 등 다양한 고강도 운동 및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하였습니다.

정채연, 소중한 간식도 포기해


@topstarnews

프로듀스 101에서 부상한 걸그룹 정채연은 팬들이 준 간식을 사수하는 귀여운 모습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은 인물인데요. 이렇듯 먹는 것을 좋아하는 그녀도 64kg에서 3개월만에 16kg 감량한 성공 다이어터입니다. ‘충격적인 비포&애프터 몸매 갱생돌’ 2위를 차지한 그녀는 한끼에 연두부 100g, 두유 한 컵만을 섭취하고, 정 배가 고플때만 방울토마토를 먹으며 춤을 운동삼은 다이어트를 했죠.

소속사의 철저한 관리, 과하기도


연예인들은 대게 소속사가 전문적으로 다이어트 및 몸매 관리를 진행합니다. 전속 트레이너가 고용된 기획사도 있을 정도이며, 거의 모든 소속사에서 계약된 트레이너들이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식단 관리부터 운동 시간, 운동 법, 몸매 관리법 등 모든 분야에 관여하는데요. 트와이스가 먹는 해독 주스나 디톡스같은 다이어트 보조 식품까지도 지원을 해주죠.

그렇지만 최근 극단적 관리로 인해 오히려 건강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충분히 마른 연예인에게 더 적은 몸무게를 유지하라고 강요하거나, 극소량의 식단 제공, 수시로 체중을 재게 하는 등의 일들이 발생한 것인데요. 이로 인해 많은 비판을 받았죠.

@youtube.쎈마이웨이

연예인의 경우 소속사에서 다이어트를 지원해주기에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성공에 있어 그들의 의지와 노력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대중들에게 보이는 직업이다보니 그들에게 다이어트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는 숙명과도 같은 존재라 불리죠. 각고의 노력을 하는 연예인들에게 너무 가혹한 외형 잣대를 들이밀기보다 응원의 말 한마디를 전해주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