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이 자신의 연예인을 덕질할 때, 혹은 안 늙는다는 방부제 미모 연예인을 볼 때 사람들이 흔히 하는 말이 있죠? “왜 나이는  나만 먹어?”라는 말인데요. 이처럼 연예계에는 미친 동안 외모를 자랑하는 스타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피부부터 분위기까지 세월을 잊은 미모를 자랑하다보니 실제 나이를 듣고 나면 깜짝 놀라기 일쑤죠. 그 중 한 명이 바로 배우 하연수입니다. 

하연수 instagram @hayeonsoo_

하연수는 겉으로만 보면 학생 같기도 한데요. 1990년생인 그녀는 올해 서른이 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평균나이가 늘어나면서 서른이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그녀의 얼굴과 비교해보면 놀랄 수 밖에 없는데요. 안 늙는 비결이라도 있는 걸까요?

하연수 instagram @hayeonsoio_

그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종종 자신의 사진을 업뎃하곤 했습니다. 며칠 전에는 잡지 Bazzar의 화보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분위기와 패션은 성숙해보이지만 그녀의 얼굴은 여전히 어려보입니다.

하연수 instagram @hayeonsoo_

하연수는 또 애완견 꼬모와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기도 했습니다. 일명 산책 후 인증샷이었는데요. 귀여운 강아지도 눈에 띄지만 하연수의 어린 아이같은 외모가 눈에 확 들어오죠. 강아지와 둘이서 누가 더 귀엽나 대결하는 것 같죠?

하연수 instagram @hayeonsoo_

제품을 홍보해도, 인증샷을 찍어도 상품보다 눈길가는 게 그녀의 동안 외모였는데요. 작은 얼굴에 땡그란 눈, 긴 생머리, 일자 눈썹까지 그녀의 동안을 한껏 더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하연수 instagram@ hayeonsoo_

하연수의 동안은 누구와 찍어도, 어떤 상황에서도 여전했습니다. 하연수는 특유의 베이비 페이스로 웃을 때 더 아기같아지는데요. 역시 최강동안이죠! 남들과 찍을 때조차 유독 늦둥이 막내 동생같은 이미지를 풍겼습니다.

하연수 instagram@ hayeonsoo_

이 사진 속 하연수는 활짝 웃고 있는데요. 웃으면서 더 강조된 애교살과 앞머리 덕에 그녀의 외모가 한층 더 어려보입니다. 안 그래도 아기 같은 외모를 더 아기같이 만들었죠.

하연수 instagram @hayeonsoo_

이 사진 역시 화보 사진인데요. 노란색하면 역시 귀여움의 상징이죠. 하연수는 그 귀여움의 상징이라는 노란색도 말끔히 소화해냈습니다. 앞머리를 올리고 하나로 묶어 조금 더 성숙한 스타일링을 연출했지만 동안 미모는 여전히 숨기기 어려웠죠. 

하연수 instagram@ hayeonsoo_

단발 머리를 해도 그녀의 귀여움은 여전했습니다. 아니 귀여움이 더 배가 된 모습이었죠. 활짝 웃을 수록 얼굴은 아무리 봐도 아이같은데, 사실 이 때 하연수는 29.9세였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믿기 힘든 방부제 페이스입니다.

하연수 instagram@ hayeonsoo_

위 사진들은 그녀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종종 업로드하는 셀카들인데요. 그녀의 근접 셀카도 보면 볼수록 놀랍습니다. 셀카 장인답게 셀카를 잘 찍어서일까요? 그녀의 작은 얼굴과 큰 눈이 더 강조돼 보입니다. 이 사진을 보면 그녀가 왜 동안인지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은 얼굴, 짧은 턱, 큰 눈으로 동안의 조건을 다 갖췄으니 동안이 아닐래야 아닐 수 없던 것이죠.

하연수 instagram@ hayeonsoo_

하연수는 소녀스러움의 상징인 베레모를 쓰고 사진을 찍기도 했는데요. 그녀는 베레모를 쓴 채 장난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악동이 따로 없죠. 이러한 패션 아이템뿐 아니라 그녀의 익살스러운 모습이 한층 더 어려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서경 star

최근 하연수가 예능 프로그램에 떴다? 얼마 전 하연수의 출근길이 포착됐습니다. 바로 KBS 예능 프로그램인 <해피투게더 4> 출연때문인데요. 추운 날씨에도 밝은 모습으로 등장한 하연수는 변함없는 동안 외모로 기자들을 향해 환한 미소를 보였습니다.

KBS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4>

그리고 이 촬영분이 방송을 타면서 하연수의 동안 외모가 한 번 더 화제가 됐습니다. 그녀는 빨간 티셔츠에 밝은 갈색의 긴 생머리로 생기 가득하게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첫사랑 에피소드와 억울한 의혹에 대해 해명하는 등 발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KBS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4>

지금도 네이버에 ‘하연수’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나이’가 뜨곤 합니다. 하연수의 믿기지 않는 나이때문이겠죠. 이러한 동안의 러블리한 외모가 배우로서 그녀의 독특한 매력을 배로 만드는 것 같은데요. 올해 1월 16일 개봉한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에서도 하연수의 톡톡 튀는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합니다. 앞으로도 그녀의 활약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