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얼마나 이쁘길래’ SNS 인증 대란난 배스킨 매장 사진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차지한 프랜차이즈다. 전국에 1,570여 개에 달하는 매장을 운영 중인 ‘배스킨라빈스’가 지금처럼 큰 인기를 모을 수 있었던 이유는 독특한 마케팅 전략 덕분이다.

특히 ‘배스킨라빈스’는 다른 지점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 ‘콘셉트 매장’을 여러 군데 운영하며 각 지점을 마니아들이 찾아다닐 만한 명소로 꾸려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독특한 콘셉트로 SNS 인증 대란까지 일으킨 매장들은 과연 어디일지 함께 알아보자.

첫 번째는 신세계 쇼핑타운 스타필드 안성점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다. 스타필드 안성점 배스킨라빈스는 지난해 개장한 곳으로 어린이 애니메이션인 <바다탐험대 옥토 너>을 콘셉트로 적용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기본 메뉴와 더불어 애니메이션 IP 기반의 콜라보 아이템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장 내에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탐험선 등이 있어 아이들이 직접 올라가 체험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석촌호수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다. 이곳의 콘셉트는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00억 회를 육박하는 인기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다. 때문에 매장 곳곳에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가 자리하고 있으며 벽면은 바닷속을 연상시키는 분위기를 풍긴다. 또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입체형 그물 놀이 기구인 ‘에어포켓 그물놀이터’와 음악에 맞춰 춤을 출 수 있는 ‘핑크퐁 DJ부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세 번째는 서울 종로구 삼청동길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이다. 이곳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공간’을 지향하는 콘셉트로 기왓장, 목재 기둥, 담장 등 한옥의 특징을 살렸고 매장 중앙에는 마당과 외부 좌석을 배치해 매장을 더욱 넓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한국의 문화유산인 삼베짜기에서 영감을 받은 ‘스트링 아트’를 매장 곳곳에 배치해 공간에 멋을 더했다. 삼청마당점은 단독 메뉴를 선보이기도 했는데 ‘단호박 식혜 블렌디드’, ‘십전대보 블렌디드’ 등이 그것이다. 이는 모두 한국 전통 식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네 번째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스타필드 고양점 배스킨라빈스다. 이곳의 특징은 ‘버블’로 일반 아이스크림 외에 ‘아이스 버블’, ‘버블스 팝’과 같은 메뉴가 판매되고 있다. 매장 천정에 화려하게 장식된 버블 인테리어와 벽면의 버블 콘셉트의 그림이 인상적이다. 또 가게 앞을 장식하고 있는 ‘미니 스노우모찌’ 상품이 눈길을 끈다.

출처 : Instagram@yejin452

출처 : Instagram@yejin452

다섯 번째는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몰의 배스킨라빈스다. 이곳은 100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한곳에서 모두 맛볼 수 있는 콘셉트의 매장이다. 때문에 일반 매장보다 규모가 크며 아이스크림 케이크, 디저트 등도 다른 매장보다 훨씬 많다. 특히 배스킨라빈스 마니아도 쉽게 접할 수 없던 숨겨진 메뉴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어 매력적인 곳이다.

출처 네이버블로그 ‘TENANT NEWS’, 스마트스터디, 온라인커뮤니티,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