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어데블>
뛰어난 연기력으로 데뷔 때부터 극찬 받아온 배우 찰리 콕스. 특히 <데어데블>에서 완벽한 맹인 연기 펼치면서 관객과 평론가들에게 호평받았는데요. 하지만 스타워즈 오디션에서는 오히려 <데어데블> 때문에 훌륭한 연기를 선보이지 못했다고 합니다. <데어데블>의 어떤 부분이 찰리 콕스를 어렵게 만들었을까요?
데뷔 때부터 연기력 인정받아
<닷 더 아이>
<스타더스트>, <다운튼 애비>
매튜 파크힐 감독의 영화 <닷 더 아이>로 데뷔한 찰리 콕스. 그는 알 파치노, 제레미 아이언스 등과 함께 출연한 영화 <베니스의 상인>에서 로렌조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하면서 배우로서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이전까지 연극학교를 다니고 있던 찰리 콕스는 <베니스의 상인>에 출연하게 되면서 학교를 그만둡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죠.
<보드워크 엠파이어>
이후 영화 <카사노바>에서 시에나 밀러의 남동생 역할을 맡으며 할리우드에 정착한 찰리 콕스는 드라마 <보드워크 엠파이어>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합니다. 그는 이 드라마를 통해 2011년 미국 배우 조합상을 수상했는데요. 이후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잇 로컬>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마블 드라마<데어데블> 출연
<데어데블>
많은 팬들이 뽑는 찰리 콕스의 대표작은 드라마 <데어데블> 입니다. 마블과 넷플릭스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스트리밍 서비스 드라마 첫 번째 작품인 <데어데블>은 어릴 때 시력을 잃은 소년이 고아로 성장하여 낮에는 변호사로 활동하고 밤에는 악당들을 물리치는 자경꾼으로 활동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데어데블>
<데어데블>에서 맷 머독 역할을 맡은 찰리 콕스는 완벽한 맹인 연기와 액션 연기를 선보였는데요. 찰리 콕스는 완벽한 시각장애인 연기를 하기 위해서 맹인 컨설턴트를 찾아가 모든 행동을 지켜보고 연구했다고 전했습니다. <데어데블> 속 맹인 연기가 너무 완벽했기 때문에 그는 미국 맹인 재단으로부터 헬렌 켈러 상을 수상했습니다. 게다가 액션 연기도 스턴트맨이 아닌 본인이 직접 소화해 <데어데블> 스턴트맨에게 훌륭한 파이터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죠.
<데어데블>
완벽한 맹인 연기가 독이 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한 인터뷰에서 찰리 콕스는 “<데어데블> 시각 장애인 연기가 너무 익숙해져서 연기하는 동안 눈을 맞추는 방법을 잊어버렸다”라고 말했는데요.
<데어데블>MCU 합류 확정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지난 6일 마블의 제작자인 케빈 파이기는 <데어데블>이 MCU에 다시 합류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맷 머독 역할도 찰리 콕스가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실제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에 출연해 스파이더맨에게 도움을 주는 변호사로 등장하여 앞으로 MCU에서 계속 활약할 것임을 알렸죠.
Youtube ‘Cine PREMIERE’
<데어데블>
찰리 콕스의 필모그래피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제 찰리 콕스 사진이나 영화를 보면 그냥 앞이 안 보이는 사람 같음” “스파이더맨에서 갑자기 나와서 엄청 반갑더라 앞으로도 자주 나왔으면” “연기 자체를 엄청나게 잘해서 어떤 역할을 해서 다 잘할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